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은 장초반 하락세에서 오후들며 기관의 매수세 유입으로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상승, 반등하며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뱅 우려로 지난주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모두 빠지면서 코스피와 코스닥도 하락으로 출발했으나 오후들어 다행이 반등을 보여주었지만 오늘 저녁부터 내일 새벽까지 미국 뉴욕 증시의 흐름을 지켜보는 것이 좋은 시점입니다.
만약 미국 증시가 또다시 하락한다면 코스피 와 코스닥은 현재의 반등자리에서 다시 하락하며 횡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오며 종목이 반등했다면 장이 조금만 좋아지더라도 주가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데 오늘 10%이상 상승한 종목을 살펴보게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텔콘과 코아스템. 텔콘은 코스닥150지수 신규진입 편입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 텔콘은 차바이오텍이 감사의견 한정 결정으로 관리종목이 되면서 코스닥 150지수에서 빠지면서 새롭게 신규 편입.
10%이상 상승한 종목은 총 23개 종목으로 동신건설, 바이온, 오스코텍, 메디아나, 케이피엠테크, 서울리거, 시너지이노베이션, 삼보모터스, 아리온, 크레아플래닛, 넥스트BT, 하츠, 테라젠이텍스, 크리스탈 등이다.
바이온은 상한가게 근접한 29.14%에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