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모두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미국 이동통신 3위와 4위업체의 합병발표로 통신업종이 급락했다고 하지만 현재 뉴욕증시는 하락추세를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특히, 미 국채금리의 상승으로 증시에 들어와 있는 자금이 빠져나갈수 있다는 전망이 매우 불안한 요소.. 그러나 코스피에는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오며 디커플링 현상이 발생.
한반도의 지정학적 디스카운트 요소가 현재는 반대로 작용하고 있는 시점. 앞으로의 북미회담과 북한의 비핵화가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한국 증시는 미국과의 동조현상이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도 존재..
다우존스 지수 그래프
20일 이평선에 걸려있는 모습이나 고점잇는 추세선 하락에서 완전히 벗어나줄지 지켜봐야 할 시점. 60이평선을 돌파해준다면 상승을 기대해 볼수도..
나스닥 지수 그래프
20-60이평선 사이에서 주가 형성. 20이평 지지 받으면서 횡보해준다면 좀더 희망적이지 않을까?
S&P500 지수 그래프
미국 뉴욕증시가 하락하고 있지만 한국 시장은 남북경협이라는 커다란 이슈가 터지며 특정 섹터에 자금이 몰리고 있는 상황. 여기에 외국인의 매도세가 그치고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어, 뉴욕증시와 디커플링이 계속 진행될지 좀더 지켜보자.
증시 투자시 현금 보유비중 잘 조절하며, 만약의 경우 급락에도 대비할 필요성이 아직 여전한 구간이라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