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가 현실화되면서 국내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재에 대한 수출규제가 본격화되고 있다. 일본이 우선적으로 수출규제에 나설 것으로 보이는 감광제(포토리지스트), 불산 에칭가스, 풀루오린 폴리이미드 의 생산과 관련된 관련주들이 급등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씨앤지하이테크는 일본 수출규제품과 관련된 소재를 다루고 있어 수혜주로 분류되며 어제 장중한때 11%대까지 주가가 급등한후 윗꼬리 길게달고 장을 마감하면서 이후 주가 변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씨앤지하이테크 사업분야
씨앤지하이테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에 사용되는 화학공급장치 시스템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2012년에 설립되어 2018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이다.
일본 경제보복에서 규제하고 있는 반도체 소재인 화학약품들을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작 공정에서 초정밀 혼합을 해주는 중앙공급장치를 개발해서 현재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에 독과점으로 납품하고 있다.
씨앤지하이테크는 반도체 고집적화, 미세화, 디스플레이 패널의 대형화에 따라 신규 화학 약품 사용량이 늘어나는 추세속에서 지금의 일본 소재분야 수출 규제라는 재료가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엿보인다. 주요 매출로는 화학약품 재생장치 44.06%, 불소수지 외 16.64%, 화학약품 혼합장치 8.41%로 구성됨.
▶ 실적현황과 컨센서스
최근 실적은 그리 좋지 않다. 19년 1분기에 영업이익이 적자를 냈다. 그렇지만 부채비율 30.42에 유보율이 1,208로 재무 안정성을 갖춘 기업으로 올해 전체 매출액은 지난해 보다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일본 무역보복 수혜주로 부각되나?
씨앤지하이테크의 주식 시세를 볼수 있는 일봉차트다. 어제 개인의 매수세가 크게 들어오면서 주가가 장중 11%까지 상승했으나 외국인의 매도물량이 쏟아지면서 윗꼬리 길게 달고 하락 마감했다.
현재 주요 이평선들이 주가 바로아래 밀집되어 있고 20-60 이평선의 골든크로스가 나올수 있는 포인트 지점에 위치해있다. 이때 일본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수출규제라는 큰 재료가 터지고 있어 주가는 윗방향으로 열려있다고 보여진다.
다만 이 종목은 시가총액이 현재 592억 정도의 소형주로 기관의 보유수량이 작아 개인과 외국인이 주도하고 있는 종목으로 주식 투자 전략을 짜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