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입문/HTS활용법

영웅문 HTS에서 해외 주식 종목 차트 보는 법

주식에 입문해서 주식 초보들이 간과하기 쉬운 것 중 하나는 외국자본과 국내 코스피, 코스닥 시장의 연동현상이다. 이를테면 삼성전자가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차트와 비슷한 경향을 보인다던지,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이 미국 테슬라 주가의 영향을 받는다던지 하는 커플링 현상이다.


그럼 이제 주식을 막 시작해서 HTS 기능을 아직 잘 모르는 주식 초보라면 먼저 미국 증시에서 구글, 애플, 테슬라와 같은 종목의 실시간 주식 차트를 보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자.



HTS에서 해외주식 차트 메뉴는 어디에?

영웅문의 메뉴를 보면 맨 위쪽 메뉴중에 차트 메뉴가 있다. 차트 > 해외차트 > 해외증시차트로 들어간다. 단축번호는 [0730]



그러면 해외차트 창이 뜬다. 



테슬라 주가 차트 보는 방법

해외차트 창에서 종목명을 입력하면 해당 종목의 주가 차트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데, 테슬라 혹은 기타 해외 기업의 경우 한글로 '테슬라' 라거 입력해도 찾아진다. 참고로 테슬라의 영어 명칭은 TSLA 다.


위와 같이 업체명 입력하면 차트를 볼수 있다. 국내 차트와 거의 동일하다. 일봉, 주봉, 월봉 차트를 볼수 있고, 분봉 차트도 10분~60분 , 혹은 좀더 길게 설정해서 볼수 있다. 


테슬라 뿐만 아니라 구글이나 이른바 FANG 주식의 주가 차트, 혹은 중국 주식, 일본 니케이 주식들도 모두 찾아볼수 있다. 해외증시차트를 통해 다우존스, 나스닥, S&P의 주가 그래프를 보면서 국내 증시를 예측하는 방법을 알아야 코스피, 코스닥의 큰 그림을 볼수 있다. 


이제 막 주식 시작한 초보자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주식 투자 방법중 하나인 해외주식 차트 보는법을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