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바이오 주의 주가 상승이 두드러진 가운데 오늘 JW중외제약의 주가가 오후로 접어들면서 8% 상승하며 급등을 보여주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일본 에자이그룹의 EA제약과 혈액투석 환자를 위한 치료제인 AJT240에 대한 국내 임상 및 판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 오늘의 주가 상승을 이끌고 있다.
여기에 JW중외제약이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과 함께 신개념 탈모치료제를 개발한다는 소식도 나오고 있어 주가 상승의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이 치료제 개발을 통해 탈모뿐 아니라 치매, 골다공증, 피부재생 신약개발까지 영역을 확대할 예정.
제약, 바이오 주식은 주로 연말에 호재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11월로 접어들면서 이런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도 함.
JW중외제약 주가 흐름
<JW중외제약 주봉 차트>
<JW중외제약 일봉 차트>
JW중외제약은 2016년 9월 99000원대까지 상승했다가 급락을 거듭하며 올해 9월말에는 3만8천원대까지 하락하였다가 오 45000원대까지 급등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오후장으로 접어드는 시간까지의 거래량은 약 800%의 증가세를 보여줌. 현재까지의 거래량이 이정도 들어왔다면 앞으로 주가가 상뱡을 향할 가능성을 점져볼 수도.
금일 급등은 5개월간의 하락추세선을 돌파해주는 모습과 20일, 60일선도 함께 장대양봉으로 돌파.
매수주체별 보유수량 분석
JW중외제약의 매매주체별 주식 보유수량을 보면 개인은 보유수량이 최저인 바닥권,
외국인은 주가가 바닥권이었던 올해초부터 꾸준히 보유수량을 늘려오고 있다.
기관은 보유수량을 일정하게 유지하다가 최근 매도물량을 조금씩 내놓고 있는중.
오늘의 주가 상승은 외국인의 매수세 유입과 개인의 매수로 보인다.
JW중외제약 주가전망 고려사항
JW중외제약은 호재가 터지면서 거래량의 증가와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도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현재가격에서 5만원대까지는 매물대가 두텁게 자리잡고 있어 이 매물대를 소화하는 과정을 거치고 추가 상승의 기미를 보인다면 전고점까지는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바닥권에서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 유입되어 보유물량을 높여놓았기 때문에 주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 외국인이 보유물량을 늘인 시점에서의 주가를 보면 지금의 4만5천원대이므로 외국인이 수익을 내려면 5만원의 목표주가까지는 가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