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동향,시장분석

나스닥 지수 vs 코스닥 주가 지수 내일 흐름이 중요한 이유

오늘 코스닥 지수가 1000포인트를 돌파한 이래 가장 많이 빠지며 0.94%하락했다. 전날 나스닥 지수가 연3일째 빠지면서 확실히 하락세를 보여준 영향으로 보인다. 

 

명목상의 미국 증시 하락 원인은 코로나 재확산과 백신보급 지연으로 인한 코로나 사태가 지속될 것이라는 이유다. 나스닥 지수를 보면 작년 9월의 조정이후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다가 올해 2월부터 다시 조정을 보이다가 이번에 전고점 부근에서 다시 하락하고 있다. 20일과 60일 이평선 까지는 빠질것으로 보인다.

 

 

코스닥 주가 지수 

코스닥은 1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연일 상승하고 있는 와중에 오늘 하락이 나왔다. 코스피의 오늘 거래액을 보면 개인이 2조 7천억을 매수하는 대량 거래가 들어왔는데, 기관과 외국인이 그만큼의 매도를 보이며 지수는 큰 폭으로 하락했다. 동학개미의 매수세가 크다고는 하지만 지수를 좌우하는 것은 거대한 외국인 세력이란걸 알수 있다.

 

오늘 코스닥 매매주체별 거래금액

오늘 코스닥 거래금액을 보면 개인은 2천6백억 가량을 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가가 1천억대와 800억대를 매도했다. 짧게 조정이 올지 길게 올지는 두고 봐야겠으나 어쨌거나 현재의 코로나 재확산 사태로 인한 조정은 예상된다. 

 

단기간 코스닥 지수가 조정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투자에 나서야 겠다. 또한 5월 3일 공매도 재개가 지수 조정의 주요한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 두고 대응해야 겠다. 만약 공매도 재개로 인한 주가 재조정시에는 1000포인트 아래로 다시 하락 나올수 있는 깊은 조정이 나올수도 있다. 

 

종목별로 앞으로 전망과 실적이 상승하는 종목을 잘 선택한다면 조정 장이 오더라도 앞으로 커다란 주가 상승이 올수 있는 시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