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발굴/실적 성장주

HMM 주가전망, 지금 들어가도 될까? 장기투자 종목 증권사 리포트

HMM을 비롯한 해운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연일 해운주들이 주식 방송에 오르 내리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식이 상당히 올라있는 상태다.

 

HMM의 경우바다권이던 5천원이던 주식이 현재는 약 4만원까지 올랐으니 8배가 올랐다. 보통 이정도 주식이 오르면 이제 서서히 하락기로 접어드는 것이 일반적인 패턴이다. 

 

 

주식 초보 투자자라면 연일 오르고 있는 이런 주식을 사고 싶은 유혹을 강하게 느끼는데, 이때가 가장 조심해야할 시기. 미디어에서 부각된다는 것은 이미 주가가 고점을 향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주식 투자 방법은 투자 관점에 따라서 주가를 보는 방법은 달라진다. HMM의 일봉상 주가를 보자.

 

 

엘리어트 파동, HMM 일봉차트, 고점인가?

엘리어트 파동이론은 대형주의 주식흐름을 파악하는 데에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되는 이론이다. 현재 HMM의 주가를 보면 1차 급등기인 1만5천원대까지의 1차 파동, 그리고 다시 3만원대까지의 2차 파동, 현재는 4만원대에서 3차 파동에 있다. 

 

조금더 지켜봐야겠지만 20일 이평선까지 쭉 내려갔다가 다시 상승하며 눌림목 구간에 접어드는 패턴일수도 있다. 만약 이 지점에서 눌림목이라면 엘리어트 이론상 이건 눌림목이 아니라 쌍봉, 혹은 삼봉을 만드는 고점 구간일 수 있다. 

 

HMM 산업 전망으로 보는 월봉차트, 이제 바닥에서 고개드는 구간?

HMM의 증권사 리포트를 보면 올해 급격한 매출상승과 영업이익 증가가 두드러진다. 이를 반영한 것이 현재의 주가, 그렇지만 내년과 23년에는 다소 정체되는 구간...

 

HMM의 현재주가는 올해의 실적 상승분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내년의 실적은 올해의 폭발적 실적상승은 멈추고 예년의 일반적 실적수준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보인다. 

 

월봉상 차트를 보면 HMM은 약 10년간 주가가 대주기의 하락을 하다가 4년가량 횡보하며 바닥을 다지고 이제 막 고개를 드는 우상향 초기단계다. 

 

현재 HMM의 시가총액은 13조 가량..이런 대형주는 5~10년 주기의 주가 상승기와 하락기를 보여주는 경향이 있는데, 현재의 HMM이 딱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차트 패턴을 본다면 현재의 주가는 5만원대와 현재의 4만원 부근에서 한차례 눌림목 조정 구간을 주고 다시 2차 대상승로 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HMM은 한진해운을 대신하는 대한민국 대표 해운주로 국가 기간산업에 해당한다. 수출경제인 대한민국의 경제구조상 해운주는 앞으로 세계 5위권안에 들어가는 수준까지 성장해줘야 하기 때문에 이 종목은 10년 장기 투자종목에 해당하는 그런 종목이다.

 

 

주식 투자 초보가 짧게 보고 매수, 매도를 반복하며 재미볼수 있는 주식은 아니다. 그리고 신규진입한다면 현재는 대파동의 1차 고점부근에 이미 접어들고 있는듯하다. 겨우 5~10% 정도를 바라고 희노애락을 겪을 각오로 들어간다면 꽤 오랫동안 마음고생 할수도 있다. 

 

자고로 주식을 애널리스트 급으로 분석하고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분야에 있지 않은 투자자라면, 이미 시장에서 핫한 종목은 들어가는게 아니다. 이미 재료가 시중에 풀렸기 때문에 그런 종목들은 벌써 고점대일 가능성이 크다. 그게 단기 몇일이던, 혹은 몇주이던...

 

주식을 이제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라면 단기투자라 해도 최소 3개월 정도는 투자기간을 잡고, 시장에서 아직 핫하지 않은 종목이지만 전망이 좋은 종목, 혹은 2~3달전까지 핫했지만 현재는 언론에서 소외되며 주가가 빠진 종목이지만 실적전망이나 산업전망이 앞으로 최소 2~3년의 실적전망이 지속 상승하는 종목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