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로 오늘 급등한 종목은 3종목이다. 선익시스템, APS홀딩스, 한빛소프트가 모두 10%대 이상 상승했고, 그중에서 대장주는 선익시스템이었다.
선익시스템은 메타버스 관련주 중에서도 장비 관련주다. VR 헤드셋을 만드는데 필수품인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세계 1위업체다. 여기에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기업이기도 하다.
주식 투자 초보들이 테마주 섹터에 투자할때 종목을 고르는 방법 중 중요한 한가지 방법은 바로 기술이 독보적인 기업, 혹은 독과점을 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런 종목은 해당 섹터에서 대장주가 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 미국의 대표 메타버스 관련주인 로블록스가 상장을 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급등주에 자주 오르고 있다. 선익시스템은 눌림목 자리에서 대량거래량이 들어오면서 반등에 나서고 있다.
선익시스템은 지속적으로 흑자를 내는 우량기업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로 바닥에서 약 3배 주가가 오른 상태라 현재 구간에서는 조심할 구간.
신규 진입한다면 단타 공략이 좋겠다. 현재 인프레이션 우려로 인해 세계 증시가 좋지 않은 분위기다. 국내 또한 코로나 확산과 공매도 재개로 코스피가 3000 포인트 지역에서 오르락 내리락 조정을 받고 있는 시점이므로 고가대의 종목은 소액으로 단타에 나서는 게 현명한 투자방법이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