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로템은 남북경협 수혜주에서도 철도 관련주의 대장주다. 사실 주가가 크게 급등을 보여주는 중소형주가 아니기 때문에 주가의 상승이 급등주의 패턴을 보여주지는 않는다.
현대로템은 시가총액이 2조가 넘는 대형주로 남북경협 관련주, 혹은 대북 관련주 중에서도 철도 관련주로 분류되고 이들 종목들 중에서는 대형주다.
이번에 한미정상회담 이후 국정원장인 박지원씨가 현재 미국을 방미중인데, 한미정상회담 이후 대북 관련문제를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시장에서는 예측하고 있다.
바이든 정부가 판문점선언을 지지하고 한국의 입장을 지지한다는 형태의 발표를 했기때문에 대북관련 온풍이 불어올 가능성을 두고 봤을때 현재, 주식 시장에서는 대북관련주 중에서 개성공단 관련주, 철도 관련주, 금강산 관광 관련주들이 급등의 조짐을 보여주고 있다.
현대로템의 다중 모멘텀
현대로템은 철도 차량 뿐만 아니라, K2흑표전차, 장갑차 등의 방산 물자를 생산하고 있어 방산주로도 분류된다. 현재 K2PL의 폴란드 수출이나 북유럽의 여러 국가들에서 차기 전차로 K2 흑표가 오르내리고 있어, 앞으로 수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현대로템은 현대그룹에서 수소에너지 플랜트 사업과 수소 철도차량 등을 생산하고 있어 수소 관련주로 지켜볼 필요도 있다.
현대로템의 수급현황과 주가전망

현대로템의 증권사 리포트 기반의 목표주가는 2만4천원대다. 이미 한차례 목표주가를 찍고 현재는 횡보장이다. 대량거래량의 매집봉들이 들어온 것과 누적거래량 OBV 지표를 보면 매집봉으로 보이는 장대양봉 출현후 횡보구간에서 수급이 빠져 나가지 않고 그대로 눌림목 매매 구간을 주고 있다.
주가 상승 모멘텀들이 다중으로 중첩되어 있어, 하락 조정보다 상승하며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다. 주요매물대 위에서 지지받고 있고, 전고점을 지지선으로 삼고 있는 모습.
주식 투자 초보의 입장으로 본다면 이 종목은 장기 투자 종목이니 남북경협주라는 단타성 급등주로 보기보다 장기 우상향 종목으로 보고 접근하는 투자전략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