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4G 정상회담이 어제 마감되면서 그동안 조정을 받던 친환경 관련 종목들이 움직이기 시작할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풍력, 수소, 태양광 관련주들은 그동안의 급등을 마무리하고 순환매가 다른 곳으로 향하면서 주가가 크게는 30%가량까지 조정받았다.
미국의 바이든 정부가 사회 인프라 확대를 위해서 내년에 6조달러 예산안을 상정하고 있어, 친환경을 내세우고 있는 바이든 정부의 성격상 친환경 관련주는 조정의 끝에서 다시한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친환경 관련주 중에서 대형주에 속하는 종목들이 눌림목 조정을 주고 있어 좋은 매수 기회를 주고 있다고 본다면 지금이 투자의 적기일수 있겠다. 장기 투자 종목 모멘텀에 속한 친환경 관련주라 주봉차트로 살펴보도록 하자.
P4G 친환경 관련주 6종목
씨에스윈드
풍력발전의 대장주.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한화솔루션
태양광 발전 관련주 중에서 중대형주에 속한다. 한화 그룹전체가 수소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으면서 대대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두산퓨얼셀
수소발전용 연료전지 국내1위 기업.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됨.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함.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
현대차
국내 전기차 대장주.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정책의 한가운데 있는 전기차 대표주.
휴켐스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온실가스 배출권을 판매하는 CDM사업을 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카본사의 지원을 받아 온실가스 저감시설 설치하여 240만톤 이상의 온실가스 저감능력을 확보 하고 있다.
LG화학
2찬전지 대장주. 역시 친환경 전기차의 베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대장주.
주식 투자 초보들이 쉽게 주식 시작하는 방법은 전체 산업이 확장되는 섹터를 공략하는 거다. 이들 섹터는 이미 시장에서 모두 전망되어 있다. 전기차, 2차전지배터리, 친환경, 5G, 자율주행차 등등..
이런 관련주에 속한 종목들은 순환매를 돌며 주가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장기 우상향 할 것이므로 주식 초보 투자자라도 눌림목 매매 구간에서 저점 매수해 두고 장기투자 종목 관점으로 투자전략을 짜면 손실을 보진 않을 종목군들이다. 유의할 것은 단타가 아니라 최소 3~6개월 이상을 보고 들어가야 하는 장기 투자 종목이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