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국 정부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정책이 발표되며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을 보여주었다. 이들 종목중 파워로직스는 아직 주가가 고가권이 아니라 주식 투자 초보가 공략해볼만한 폐배터리 관련주다.
전기자동차는 일정 기간 운행한후 필수적으로 폐배터리가 발생하게 된다. 즉, 전기자동차가 생산되는 만큼 폐배터리 처리산업도 엄청난 시장을 형성한다는 예기다. 2050년까지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세계적으로 699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파워로직스는 현대차와 공동으로 청주에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저장장치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양산에 들어간 상태다.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파워로직스 주가전망
파워로직스의 주봉차트다. 저점을 높이며 상승하고 있고 대량거래량이 동반되며 장대양봉이 터지고 있다. 현재 주가의 바로위에 주요매물대가 있고, 전고점이 있어, 돌파 여부는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분할 매수로 공략가능할 듯.
전고점대에서 주요매물대를 한차례 돌파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매물은 소화된 것으로 보인다. 저점을 높이며 조정후 다시 반등하고 있어, 매물대를 강하게 돌파할 가능성도 있다. 주식 투자 초보라면 투자전략상 매물대 돌파를 공부해 볼수 있는 좋은 공략 구간이다.
급등주 공략에 경험이 없는 주식 초보라면 현재의 구간에서 추격매수 하지 말고, 주가가 다시 한번 조정을 줄때 눌림목 매매에 나서는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