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입문/HTS활용법

주식 시작하기 쉽다. 은행에서 증권계좌 만드는 방법

주식 시작을 망성이는 분들은 쉽게 생각하면 됩니다. 저도 처음 주식을 시작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일단 본인이 이용하는 시중은행에서 증권계좌만 개설하면 그 다음부터는 인터넷뱅킹 이용하듯이 아주 쉽게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 증권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하나는 키움증권이나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매래에셋대우, 하나금융투자, 유지투자증권 등의 증권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비대면 온라인 계좌개설 방법이 있고, 또다른 하나는 시중은행에 들러 증권사 계좌를 만드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가 있죠..

은행에서 증권계좌 만들고 주식 시작하기

그럼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 은행에서 증권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겟씁니다. 우리나라 증권사는 대략 13곳 정도 되는데 왠만한 대형 은행에서는 모두 계좌를 만들수 있지만 증권사별로 조금씩 거래 은행이 달라 미리 은행에 전화해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에 갈때는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은행 통장계좌 개설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증권계좌 개설시 도장을 써도 되고 싸인을 해도 되기 때문에 굳이 도장은 필요없겠죠. 물론 도장을 선호하시면 도장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은행에 가서는 증권거래계좌 하나 만들어 달라고 하면 끝~ 다음부터는 직원이 안내하는 대로 만들면 됩니다. 미리 어떤 증권사를 선택할지는 정하는게 좋겠죠. 참고로 개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는 키움증권이라고 합니다. 



증권계좌를 만들면 은행계좌 만들때 처럼 증권계좌용 증권카드를 줍니다. 이때 비밀번호 4자리가 필요하니 이것도 미리 생각해두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증권카드를 발급받으면 완료. 이제 집에서 주식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에 들러 주식 거래 프로그램인 HTS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준비완료됩니다.


평소 봐두었던 종목 1주부터 사서 제대로 동작되는지 제대로 매수되는지 테스트해 본 후에 드디어 본격적인 주식 거래를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쉽죠? 


국내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국내 증권사별 수수료 계산법과 증권사별 수수료 차이를 잘 정리해 놓은 사이트(wealthzine.tistory.com)에서 수수료를 미리 비교해본후에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을 시작해서 한참 투자를 하다보면 매수와 매도를 자주 하게 되는데, 이때 수수료가 크다면 이것도 만만치 않은 액수가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