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입문/HTS활용법

증권사 수수료 비교, 수수료 싼 증권사 알아보는 방법

주식을 시작할때 가장 먼저 알아보는게 증권사별 수수료다. 단타를 주로 한다면 하루에도 여러번 주식을 매매 하는 경우가 있어 거래 수수료는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인데, 증권사별 수수료는 상당히 차이가 나는 편이기 때문에 주식 시작하기 전에, 이 부분 꼭 알아보고 증권 거래 계좌를 개설하는게 좋겠다. 


그럼 현재 국내 증권사중에서 가장 수수료가 싼곳은 어디일까? 국내 증권사 수수료를 모두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방법

증권사별 주식 거래 수수료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는 금융투자협회 사이트를 통해 알아볼수 있음. 


1.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 서비스 사이트로 들어간다(dis.kofia.or.kr). 


2. 왼쪽 메뉴에서 직접투자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여러 메뉴가 뜨는데, 이중에서 '주식거래수수료' 메뉴를 선택한다.


3. 그러면 +증권업 전체 선택, 조회항목 의 입력란이 있고 검색란이 뜬다. 증권업은 전체로 선택하고 조회항목은 100만원 정도로 두고 검색 버튼을누르면 각 증권사별 거래 수수료가 뜬다. 

4. 화면이 작아서 보기가 안좋기 때문에 전체를 일목요연하게 보려면 엑셀파일 다운로드를 눌러 엑셀파일로 받는다.

엑셀파일로 받아보면 증권사지점에서 직접 통장 개설한 경우와 은행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한 경우로 분류애서 HTS,ARS<스마트폰에서 거래시의 각각의 수수료를 보여준다.


가장 많이 증권계좌 개설 방법이, 은행에서 증권계좌 개설후 PC의 HTS에서 거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의 증권사별 수수료를 보자.


현재 가장 낮은 수수료를 받는 곳은 미래에셋대우, SK증권, 한양증권, DB금융투자, 이베스트 투자증권, IBK 투자증권, 케이프 투자증권 수수료 0, 


그 다음으로 140원으로 0.014%의 수수료를 받는 곳은 유안타증권, 미래에셋대우 등이 있고, 0.015%를 받는 키움증권 등이 있음. 엑셀 표를 잘 보고 수수료와 HTS편의성, 안정성 등을 살펴보고 본인에게 편리한 증권사를 이용해서 거래계좌를 트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