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이 미중 무역전쟁으로 드리운 어두운 그림자로 장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장에서는 바이오 종목이 선방을 해주고 있는 모습. 그중에서도 동성제약은 췌장암 치료제인 '포토론'이 임상2상 시험결과가 해외 학회지에 투고되었다는 소식에 급등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의 주가 위치에서 매수에 나서도 될지 간단하게 살펴보자.
▶동성제약 실적현황
매출액이 3년 연속 증가하고 있는 종목. 영업이익은 2017년에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분기 영업이익은 현재까지 적자이나 제약. 바이오 업종의 특징상 이정도의 영업실적이라면 나쁘지 않은 정도.
▶차트리뷰
월봉차트다. 고점 추세선위로 주가가 크게 올라선후 고점 주세선이 지지선으로 바뀌며 재차 반등을 보여주고 있다. 거래량이 반등의 캔들에서 크게 나오지 않았음에도 전고점대 근처까지 치고 올라갔다. 앞선 급등 구간에 들어온 수급이 빠져나가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적인 수급이 들어오고 있어 전고점까지는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짐.
주봉차트다. 15000원대를 지지선삼아 주가가 강하게 반등하고 있다. 전고점대까지 급하게 급등중이라 전고점 부근에서 저항이 올수 있는 가능성 열어두어야 겠다.
일봉차트다. 앞선 그븡구간에서 들어온 수급이 빠져나가지 않고 유지되고 있다. 급등후 조정구간에서 저점이 확인된후 강하게 반등중이다. 1차 상승후 눌림목 후 2차 상승구간에서의 첫 장대양봉이 나왔다. 일단 전고점대를 한번 정도는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수급의 주체는 개인. 수급 그래프를 보면 알수 있듯이 15000원대의 조정권에서 외국인의 매수세가 급증했다가 현재의 반등구간에서 외국인은 차익실현하며 보유수량 줄이고 있다.
안정적인 투자를 추구한다면 좀더 주가를 길게 보고 조정 구간의 하단 지지대에서 매수 타이밍을 노리는 것이 안정적이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