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초 가이드

금요일 장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 그래프(다우존스,나스닥,S&P500)

미국이 중국 환율조작국 지정 대신 관찰국으로 유지할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반등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 증시와 일본 니케이 상해 종합지수 등의 주요 아시아 주식시장이 반등하는 가운데 미국에서도 반등의 모습이 연출되며 한숨돌리는 분위기다.


그럼 미국 증시 3대 지수그래프를 살펴보자. 주식 투자에서 기초가 되는 해외증시, 그중에서도 미국 증시 파악은 투자전략의 기본 분석 방법중 하나니까 늘 장 시작전에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자. 


▶다우존스

다우존스는 전날보다 1.15%의 상승을 보이며 상승, 120일 이평선 위로 주가가 올라섰다.저점 추세선에서 지지 받고 반등하는 모습이나 아직은 좀더 지켜봐야할 구간이다.


▶나스닥

스파이칩 문제가 불거졌던 미국 기술주 시장인 나스닥도 다우존스와 동일한 흐름을 보여주었다. 2.29% 상승으로 장을 마감. 분봉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


나스닥 지수 그래프의 30분봉이다. 갭상승후 조정 받다가 다시 갭상승분 만큼 상승하며 장을 마감. 일단 흐름이 나쁘진 않다. 주말에 어떤 뉴스들이 나오는지에 따라 다음주 장이 형성될듯. 


▶S&P500 지수

다우존스 흐름과 동일하다. 30분봉을 보면 나스닥과 같이 갭상승후 조정 받으며 전일 저점대에서 다시 반등하며 갭상승으로 시작한 지수대까지 반등한후 장을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