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전략

SK하이닉스 주식 매수주체는? 외국인 전기,전자 업총 매수세 강하다

외국인의 전기.전자 업종 매수세가 강하다. 오늘 코스피 신고가 행진을이어간 주체는 전기, 전자 업종으로 외국인의 전기.전자업종에 대해 순매수가 들어오고 있다. 


전기.전자 업종 주가 차트를 보면 다음과 같다.

<전기.전자 업종 주가흐름>



이날 전기전자 업종 지수는 19,963으로 전일대비 1.70% 오르며 3거래일 연속 상승을 이어갔다. 시총 1,2위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종목을 이끌었다고 할 수있다. 


SK하이닉스의 오늘 주가를 보면 연 3일 상승을 이어가면서 60일선 위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10월 11일 90300원으로 고점을 찍은후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에 나온 반등으로 반등을 계속 이어갈지 20일선을 저항선으로 삼아 재 하락할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사항.

<SK하이닉스 오늘 주가>


삼성전자는 외국인의 매수세가 주가를 끌어올렸는데(▷코스피 지수 상승시킨 삼성전자 주가반등 수급주체는?), 그럼 Sk하이닉스의 주가를 끌어올린 주체는 누구일까? 

SK하이닉스 오늘 주가 반등 주체는?

SK하이닉스의 주식 보유수량을 보면 개인의 보유수량이 가장 많은 가운데 3일동안의 반등가운데 개인은 매도하렸고, 기관과 외국인은 매수세를 보여주었다.


이중에서도 기관의 보유수량이 좀더 많은 상태로 SK 하이닉스의 주가 흐름은 기관의 매수세와 동조현상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외국인의 수급이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반면 SK하이닉스 주가는 기관에 의해 좀더 좌우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



SK 하이닉스의 오늘 주가흐름을 이끈 매수주체별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이틀 연속 매수, 기관은 오늘 매수, 개인은 이틀 연속 매도를 보이고 있다. 


SK 하이닉스 주가 전망

최근 한달간 매수주체는 개인, 매도 주체는 외국인과 기관임을 알수 있다. SK하이닉스의 주가 전망을 하려면 현재의 반등을 기관과 외국인이 계속 이어갈지 아니면 차익실현을 위한 일시적 반등인지를 좀더 살펴봐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