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오늘의 급등주는 한창이다. 오늘 페이스북의 랜디 주커버그(마크 주커버그의 누나, 페이스북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핵심 역할 담당)가 부산시장과의 미팅에서 한국 미디어 콘텐츠 기업에 투자하겠다는 희사를 밝히면서 관련주로 급등했다.
부산시장과 랜디 주커버그의 만남을 주선한 사람은 부산벤처스의 박세정 대표이사로 부산벤처스는 부산형 창업 플랫폼 구축과 스타트업, 벤처투자를 위해 설립된 컨설팅, 투자 기업으로 최대 주주가 한창이다.
랜디 주커버그는 사실 아는 사람만 아는 친한적 인사로 최근에 개인 SNS를 통해 한류에 대한 관심을 표명해왔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디즈니플러스, 아마존 등의 OTT업계들이 앞으로 한류 콘텐츠와의 협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스북의 투자그룹을 이끌고 있는 랜디 주커버그의 이번 투자협력으로 앞으로 컨텐츠 관련주들에도 상당한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창의 주가현황
한창의 일봉차트다. 주가가 저가권에서 대량 거래량이 유입되었다. 테마자체가 독립된 단위 테마라 파워있는 테마가 될지는 미지수다. 단기 전고점대까지는 한번 공략해 볼만한 주가 위치.
현재 주가 위치가 주요매물대에 있어 오늘 한차례 윗꼬리 길게 달며 매물대 소화했다. 만약 급등을 이어간다면 얼마간의 매물대 소화를 위한 눌림목 구간이 있을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