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지스는 동국제강 계열사로 상장이후 주가가 최저선인 3000원대에서 최근드어 4000원까지 주가가 상승. 주가를 들어올린 주체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
인터지스 주가 그래프
인터지스 일봉 주가 차트를 보면 20일선이 60일선 골든크로스 후 주가가 잠시 횡보하다가 연이틀 약 20%급등. 급등의 수급주체를 보면 외국인과 기관.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이 윗꼬리 달며 약 차익실현 중.
인터지스 수급현황
주가가 급등했던 2월 19일,20일 수급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급등 전날 수급이 들어오며 매수, 그리고 연이틀 매입하며 주가가 급등. 주가가 바닥권이었던 1월 중순부터 현재까지의 보유수량을 보면 개인은 마이너스, 외국인과 기관계는 매입.
인터지스 주가 상승 모멘텀은?
인터지스는 부두운영사로서 항만하역과 전국 각지의 물류네트워크를 활용해 후판, 형강, 봉강 등의 철강제품과 수출입컨테이너를 운송하는 화물운송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12년 7월 디케이에스앤드(주)를 합병함으로써 해상운송사업에 진출하여 동국제강(주)의 철강원재료 해상운송과 더불어 국내외 유수의 3PL 고객들을 대상으로 남미, 호주, 미국 등에서 곡물, 철광석, 석탄 등을 운송함.
인터지스에 대한 뉴스를 찾아보았으나 직접적인 기사는 보이지 않음. 아마 어제 뱔표된 한-중미 FTA 체결로 인한 물류량 증가 전망이 기관과 외국인 수급을 불러오고 있지 않을까 생각됨.
주가 상승 모멘텀
- 해운업 운임지수 상승으로 2014년 수준으로 회복 기대감
- 사업 개편으로 인한 영업이익률 증대
- 브라질 CSP고로제철소 물량증대(동국제강 지분은 30%이나, 절반 이상의 슬래블 확보)
- 6월 지방선거시 이재명 테마주로 주목받을 수 있음. (사외이사가 이재명과 사법연수원 동기)
인터지스 실적현황
인터지스의 실적을 보면 2015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어들다가 작년 들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있는 모습. 앞으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따라 주가의 변화가 감지됨.
거래량은 주가가 급등하면서 이전 거래량의 약 1,000%에 해당 하는 거래량이 들어옴. 오늘 외국인 기관의 매도가 나오고 있어 조정을 거칠지를 잘 주시할 필요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