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발굴/씨앗 테마주

눌림목 매매 관심종목으로 편입할만한 5G 관련주? (이노인스트루먼트)

올해는 5G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할 것이라는 데에는 증권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크게 이견이 없다. 5G 관련주는 단기 투자가 아니라 최소 몇년을 두고 시장이 확대될 떠오르는 4차산업 관련주로 앞으로 거대한 산업변화를 가져올 핵심 기술중 하나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의 관점으로 주식 투자전략을 짜야 하는 섹터다.


5G 관련 수혜주 중에 주가가 바닥을 찍고 급등주 패턴을 보여준후 눌림목 중인 종목이 있다면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해 두고 적절한 주식 매수 전략을 세워 볼만 하다.


이런 종목중에 눈에띄는 종목이 이노인스트루먼트다. 이노인스트루먼트의 주식흐름을 보자



▶주식 바닥에서 거래량 유입

이노인스트루먼트의 월봉차트다. 주가가 9개월 동안 하락하다가 2개월동안 바닥을 짚고 반등에 나서고 있다. 중요한 것은 추세전환하며 반드에 나서는 시점에 거래랴이 급증하고 있다는 데에 있따. 양봉에서 거래량 급증, 음봉에서 거래량 급감은 바닥에서 급등주 패턴에서 자주 나타나는 모습.



이노인스트루먼트 주봉차트다. 최고점인 16000원대에서 4000원까지 -400% 주가가 빠진후 2개월 동안 바닥을 짚으며 쌍바닥 형성하며 급등했다. 바닥을 짚는 추세전환 변곡점에서 거래량이 급증했고, 쌍바닥 반등에서 다시 거래량이 급증했다. 누적거래량 OBV 지표를 보면 그래프가 상승하고 있다.



이노인스트루먼트 일봉차트다. 주가가 쌍바닥을 짚고 20-60 골든크로스 만들며 급등했다. 주요매물대까지 주가가 상승하자 매물이 쏟아지며 하락하고 있다. 눌림목 매매 주식 관심종목으로 두고 전고점대 위에서 눌림목 생성된다면 주식 매수에 나서볼 만 하다. 


거래량 들어오고 있으나 그동안의 하락 동안 쌓여있는 악성 매물도 소화되려면 일정 기간의 등락은 있을 수 있겠으나 관심종목 편입해서 매수와 매도를 적절히 한다면 저점대에서 공략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