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발굴/씨앗 테마주

일본 수출규제 탄소섬유 관련주 일지테크


일본의 수출규제가 장기화 될수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다음 수출규제 분야는 탄소섬유가 될것이라는 예기가 일본 언론을 통해 나오고 있다. 


이들 탄소섬유는 주요 산업재로 쓰이는 부품으로 수출규제 분야도 다양할수 있어 반도체에 이은 또다른 악재가 될수 있을듯하다. 그럼 탄소섬유 관련주를 알아보자.


일지테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제품및 각종 패널류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기업이다. 1986년 설립, 완성차 업체의 차량구상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 설계,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제작 그리고 제품제조 및 A/S까지 협력하는 업체. 별도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설계기술, 가공, 접합기술, 재료기술 개발을 통하여 환경규제, 안전규제, 내구성 향상을 위하여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 일지테크 탄소섬유 관련사업

최근 글로벌 1위 에너지 업체인 사우디의 아람코가 현대차와 수소에너지와 탄소섬유 소재 공동개발 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으로 일지테크의 주가가 급등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일본의 점유율이 높은 글로벌 시장에서 일지테크와 함께 현대차가 점유율을 높인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일지테크는 기업부설 연구소에서 CFRP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클래드 메탈등의 신소재 기술 연구를 하고 있다. 또 수소 전기차 연구개발에도 참여한바 있다. 


이전 거래량 대비 40,000% 이상의 거래량이 터지면 전고점을 돌파하고 있어 굉장히 파워가 쎈 상승을 해줄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여기다 일본의 탄소섬유 수출규제 모멘텀까지 터져주고 있어 주목할 만 한다. 




▶ 일지테크 오늘의 주식 시세

주봉차트다. 4년동안 주가가 하락세를 이어가다 작년 말부터 저점확인하며 추세전환에 나서고 있다. 현재 주가구간이 주요 매물대에 위치하고 있어 장기 악성매물 소화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일봉차트다. 1차 매물대에서 3차례 고점을 확인하며 매물소화를 했다. 그런후 이평선 지지받으며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했다. 매수 주체는 개인이지만 최근에 기관의 매수와 기타법인의 매수가 들어오고 있다.


현재 주가 위치는 또 다른 주요매물대를 만났기 때문에 다시한번 조정 눌림목을 줄것으로 보인다. 전고점 돌파시 들어온 거래량이 워낙 이전 거래량보다 급증하며 파워있게 돌파했기 때문에 조정을 짧게 주고 바로 급등 패턴으로 갈수도 있다. 


현재는 5일선 깨지않고 주요매물대 위치에서 눌림목이지만 좀더 안전한 주식 투자 성공을 위해서는 눌림목이 좀더 깊게 들어올때를 기다려보는 것도 좋겠다.


눌림목으로 매수 기회 주지 않고 그냥 날아간다면 그냥 보내는 것이 좋다. 차후 좀더 큰 파동에서의 눌림목 매매가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