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메딕스는 워렌버핏, 조지 소로스와 더불어 세계 3대 투자자로 알려진 짐 로저스가 투자한 스탠다드 그래핀에 투자한 회사다. 나노메딕스는 세계적인 그래핀 전문회사인 스탠다드 그래핀에 투자하면서 미래형 신소재 산업인 그래핀 산업에 뛰어들면서 그래핀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나노메딕스 스탠다드그래핀에 전환사채 100억원을 7월8일 납입완료 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를 통해 스탠다드그래핀 지분의 15%를 보유하며 2대주주로 떠올랐다.
나노메딕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단순한 지분 참여가 아닌 양사의 기술력과 자금을 기반으로 그래핀 중심의 신소재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그래핀 상용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한다.
그래핀은 탄소섬유와 혼합해 사용할 경우 무게는 줄이면서도 강도는 강철보다 강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항공기, 방산 산업, 수소차, 반도체 소재, 배터리 등등 4차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낼 신소재로 부각되고 있다.
나노메딕스의 월봉차트다. 한차례 급등후 급등분을 모두 반납하고 저점을 높인 위치에서 반등하고 있다. 반등 구간에서 거래량이 앞선 급등 파동에서의 거래량보다 많다.
주봉차트다. 260주 이평선에 주가가 닿으며 지지 받을지 확인해보자. 거래량은 상승구간에서 대량 거래량이 들어오고 하락 구간에서 거래량이 줄어들며 급등주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일봉차트다. 대파동을 마무리 하고 다시 반등하며 추세전환하는 모습이다. 추세전환의 주가 상승 구간에서 거래량이 대량으로 들어오고 있다.
주요 매물대에서 한달이상 횡보하며 매물을 소화해주었고 장기 이평선 아래로 다시 하락 조정나오고 있다. 하락 조정 구간에서 이국인의 매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