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초보 일때 주식 투자하는 법으로 첫 시작하기 좋은 것은 증권사의 리포트를 참고하는 것이다. 증권사 리포트에는 해당 주식 종목의 앞으로의 산업전망과 재무현황 등이 잘 요약되어 있고, 목표주가까지 제시되어있다.
증권사 리포트를 참고할때는 최대한 많은 증권사의 리포트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많은 증권사들이 해당 종목에 대한 주가 전망이 긍정적이고 목표주가가 현재의 주가보다 높다면 투자종목으로 편입해두고 차트분석에 들어간다.
초보 주식 투자일 경우는 이렇게 관심종목으로 편입한 종목들 중에서 차트를 분석하다 보면 목표주가는 현재주가 보다 높은데, 현재 주가는 하락 조정을 주며, 눌림목에 있는 종목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면 이때 분할 매수 전략 수립후 주식매입에 들어간다.
주식 사는법은 이렇게 관심종목의 확보와 적정한 투자시기를 가려서 해야 하기 때문에, 주식 그래프 보는법, 거래량 보는법 등의 주식 차트 보는법을 익히는 것은 투자 초보에게는 기초가 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시장에서 핫한 카카오의 각 증권사별 리포트에서 제시하고 있는 목표주가를 현재의 주가와 비교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증권사 리포트에서 제시하는 카카오 목표주가는?
증권사의 추천주인기도 한 카카오의 증권사별 목표주가는 아래와 같다. 카카오는 1/5 주식 분할을 통해 그동안 매매가 정지되어 오다가 오늘 거래가 재개되었다. 해서 기존 증권사의 목표주가가 40~50만원을 넘는 구 증권사리포트는 제외하고 분할 주식 가격으로 제시되어 있는 증권사 리포트만 참조해보면 다음과 같다.
4.15일 오늘 주식 분할후 거래재개된 카카오에 대한 증권사별 목표주가를 보면 4개의 증권사에서 13만원, 14만원, 15만원을 고루 제시하고 있다.
오늘 카카오의 주식거래가 재개되며 급등을 보였는데, 카카오는 호재성 재료들이 다수 대기하고 있어, 현재시점에서 경쟁사인 NAVER보다 좀더 매력적이라는게 증권사 추천주가 된 이유다.
올해의 카카오 주가전망
카카오는 올해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모빌리티의 호실적이 예상되고 있고, 카카오페이지, 픽코마 등의 유료 콘텐츠 서비스 부문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일본의 웹툰 플랫폼을 양분하고 있는 픽코마의 성장세는 놀라운 정도.
여기에 카카오엠과 카카오페이지를 합병하여 탄생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상장할 예정인데, 쿠팡의 상장흥행을 지켜본 카카오는 국내 상장 뿐만 아니라 미국시장 상장계획을 언급하고 있어, 상장 모멘텀도 기대해볼만한다.
또한, 미국 상장을 추진중인 가상화폐 관련주인 두나무의 지분을 카카오가 다수 보유하고 두나무 관련주로도 편입되어 있다. 두나무 관련주들이 최근 급등주로 떠오르고 있는 현 시점에서 두나무 상장 이슈 또한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위의 표에서 보듯 증권사별로 제시하고 있는 목표주가에 비해 현재의 주가 대비 상승여력이 평균 15%이상 여유가 있다. 카카오는 단기 투자가 아닌 장기투자 종목이므로, 장기 분할 매수 전략을 세워 주가 눌림목 매매로 대응한다면 앞으로 장기 우상향이 가능한 종목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