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윤석열 관련주로 메가테크 정책 관련주 5개 분야에 속하는 종목들은 주식투자자라면 철저히 공부해두는게 좋다. 정권초기 정채관련주들의 급등주 사례를 보면 이명박 정부때는 4대강 관련주들이 수십배 주가 상승이 나왔고, 문재인 정부때는 대북 관련주가 또한 수십배 급등하는 패턴을 보여주었다.
윤석열 관련주 중에서도 이런 텐베거 종목이 여럿 나올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이미 급등주 목록에 오르며 급등을 시작했다.
이런 와중에 모든 산업의 핵심이면서도 우리나라의 대들보 산업인 반도체가 새로운 영역인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있어, 산업도입기에 있는 시스템 반도체 분야야 말로 모든 4차산업의 핵심 중에 핵심이 될 수밖에 없는 초우량 섹터가 될것으로 보인다.
주목해야할 진정한 윤석열 정책 관련주는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중에서 SFA반도체에 대해 알아보자.
SFA반도체 주가전망. 윗방향 or 아랫방향?
SFA반도체는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하는 업체로 팹리스 및 파운드리로부터 수주를 받아 납품하는 업체로 전형적인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된다.
SFA반도체의 주가를 보면 한차례 1차 대파동 후 2차 상승을 마치고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다. 쐐기형 패턴을 보여주면서 삼각수렴의 끝자락에 와있다.
삼각수렴의 경우 보통 윗방향이나 아랫방향으로 크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그럼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까? 어쨋거나 주가의 위치는 현재 매수 타이밍을 주고 있다... 아래일까 위일까?
SFA반도체 실적전망이 말해주는 것은?
SFA반도체의 실적전망을 보자.
SFA반도체의 실적을 보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해온것을 볼수 있다. 특히 작년과 올해의 실적이 상당히 급증하는 것을 볼수 있다. 작년 급등분이 지난 2차 상승으로 주가에 반영된 상태로 본다면 올해 급등분과 내년의 상승분은 아직 주가에 미반영된 상태로 볼수 있다.
현재의 주가가 고점이라면 매수에 나서는데 리스크가 있으나 현재의 주가 구간은 지난 고점으로부터 약 -30%의 주가가 빠져있는 위치에 삼각수렴 패턴을 하고 있다. 장기 이평선에 주가가 지지를 받고 있어, 실적을 본다면 당연히 주가는 상승으로 방향을 잡을것으로 보는 것이 맞지 않을까?
SFA반도체 수급현황
SFA반도체의 수급현황을 보면 기관의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좀더 자세히 본다면 외국인은 21년 7월 이후부터 매수량을 늘리고 있고, 기관은 작년 11월부터 수급이 들어오고 있는 반면, 개인은 작년 5월이후부터 꾸준히 팔자의 매도세가 강하다.
개인의 차익실현 혹은 손절 물량이 왠만큼 나오는 시점에서 이 종목은 다시 올해분의 실적상승에 부합하는 주가상승이 나올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