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추가 수출규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의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점점더 거세지고 있다. 이런 불매운동으로 일본기업 제품의 매출이 급감할 것으로 보이며 관련주들의 주가도 하락하고 있다.
반면, 일본제품의 불매에 나선 소비자가 같은 종류의 국산제품에 몰리면서 불매운동의 최대 수혜주로 떠오르며 주가도 덩달아 급등하고 있다.
아래는 현재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일본제품 불매 관련 수혜주 종목 리스트다.
일본제품 불매운동 수혜주 종목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주봉차트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맥주인 아사히. 삿포로, 기린 등의 맥주 소비량이 줄면서 그 반대급부를 누리며 수혜를 볼것으로 예사오딘다. 그러나 현재 주가가 주봉상 주요 매물대에 있어 추격매수하기에는 부담이 있다. 화이트진로 관련주 중에는 화이트진로홀딩스우 종목이 가장큰 급등주 패턴을 그려나가고 있다.
▶ 모나미
모나미 일봉차트다. 일본 불매운동의 대장주 역할을 해주고 있다. 국내 볼펜시장 70%를 장악하고 있는 일본산 제품에 대해 애국 마케팅을 해온 모나미가 불매운동의 최대 수혜주가 되고 있다.
▶ 신성통상
탑텐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신성통상은 패션브랜드를 만들고 있어 일본제품 불매운동 리스트의 최상단에 있는 패션브랜드 유니클로의 빈자리를 메울것이라는 기대감에 급등하고 있다.
▶ PN풍년
주방용품 전문회사로 일본 불매운동에 따른 국내 주방용품 대체 기대감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