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발굴/씨앗 테마주

일본 경제보복 포토 레지스트 수출규제 수혜주, 켐트로스


켐트로스는 2차전지 및 반도체 핵심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의 반사이익을 볼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켐트로스는 2차전지, 디스플레이, 반도체, 원료의약품에 사용되는 원료 화학소재를 개발하는 회사로 삼성, LG, SK, 현대차에 납품하고 있다.




켐트로스가 생산하고 있는 광개시제 Photo Initiator 제품은 LCD와 반도체 핵심소재중 하나인 포토레지스트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데, 일본의 반도체 소재 주요 수출규제 품목에 포토 레지스트가 포함되어 직접적인 수혜를 볼것으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또, 올해 초에는 한국화학연구원으로부터 2차전지, 태양전지 필수소재인 PVDF 제조공정기술을 이전받아 이를 제조하고 있는데, PVDF는 전기차 2차전지 양극제, 태양전지 필름, 취수장 분리막 등 산업전반에 활용되는 불소수지다. 일본 수출규제가 장기화 된다면 대체효과가 클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켐트로스 실적현황 및 컨센서스

실적은 그리 좋지 않은 상황이나 하반기부터 2차전지 소재의 중국 수출이 재개될것으로 예상되고, 머지않아 진천 신공장이 준공을 앞두고 있어 매출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 켐트로스 오늘의 주식 시세

주봉차트다. 주가가 바닥 저가권에서 주요 매물대까지 한차례 상승하며 매물소화 기간을 거친후 다시 조정 하락하며 저점을 확인했다. 저점 확인후 재차 반등 시점에서 일본 수출규제 재료에 급등하며 전고점을 거래량 급증하며 돌파했다.


일봉차트다. 거래량이 급증하며 전고점 돌파후 조정 음봉나왔다. 매수주체는 개인이고, 매도세력은 기관과 외국인다. 이 종목의 시가총액은 952억의 소형주로 주포가 개인세력인건 이상할 것이 없다. 


주가가 조정하락한 구간이 주요매물대라 조정 하락후 재차 급등 반등하더라도 주요매물대를 뚫을수 있을지 봐야 하므로 눌림목에서 매수 타이밍 잡고 들어간다면 목표주가를 짧게 4500원대 근방으로 잡는것이 좋을듯.  



 

관련기사

[특징주]켐트로스, 日 수출 규제 확대에...반도체·2차전지 핵심소재 대체 부각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