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발굴/씨앗 테마주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주, 하이트진로 기관 매수세 증가


일본의 수출규제로 국내에서 일고있는 불매운동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하이트진로 주식 종목에 기관의 매수가 연일 증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상방기 매출이 전년동개 대비 30% 증가하며 실적도 좋아지고 있어, 한일 무역분쟁이 터지기 전부터 우상향 반등을 보여주고 있었던 종목이다. 


하이트진로의 실적증가는 생수에 집중되었던 사업이 블랙보리, 토니워터와 같은 생수이외의 음료부문으로 확대되며 발생하고 있다. 이런중에 진행되고 있는 일본산 맥주 아사히, 기린 등의 불매운동이 벌어지면서 맥주 최대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맥주 소비량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가에도 이것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실적 현황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를 볼수 있다. 3분기 실적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하이트진로 오늘의 주식 시세

일봉차트다. 주식 매매 방법상 추세전환에 나서고 있는 모습의 종목. 주요 이평선이 정배열을 이루고 있고, 주가가 주요 매물대를 돌파했다가 짧은 조정 마치고 다시 전고점을 돌파하려는 모습이다.


수급을 보면 기관의 매수가 추세전환을 이끌고 있다. 키움증권의 투자의견은 매수 3.8로 증권사 추천 종목으로 볼수 있겠다. 목표주가가 23,909원이라 현재 주가는 다소 높은 위치에 있다. 외국인과 개인은 매수에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

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매출 전년비 30%↑…"석수·블랙보리·토닉워터 견인"

하이트진로, '맥주 시장지배력 개선에 대한 기대' 목표가 21,000원 - 하이투자증권